본문바로가기

제주특별자치도 공공도서관

사이트 탐색

통합 검색

메뉴목록

도서관에바란다

제목 탐라 열람실 책상 및 의자 노후문제와 한사람이 2개좌석점유행위
작성자 양○○ 작성일 2019-08-27
분류 조회 105 회
업무에 수고 많으십니다

자주 탐라도서관이용자입니다 가끔 서고쪽가보면 푹신한의자와 단단한.책상이 부럽기만 한데 서고같은 푹신한의자와 좋
은 책상에서 공부나 독서하면 시민들의 사랑을 더받는 도서관이 될듯합니다
당장은 불가능하시겠지만 서서히 노후되어가고 불편한의자를 향후개선해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아울러 몇몇 자각없으신분들 특히 성인열람실문제인듯한데 특히 창가기둥쪽 이나 칸막이쪽 2~3분이 2개자리 점유하고 계신거같은 느낌이듭니다 그러지 못하도록 지도 부탁드립니다

아울러 성인열람실은 전자기기사용이 금지되어 있으나 타인에 방해되는 노트북 자판이나 마우스는 금지하는게 맞고 타인에 방해되지않는 태블릿이나 핸드폰으로 인강을 보는것은 허용하시는게 어떤지 건의드립니다

수고하세요

답변 탐라도서관 답변일 2019-08-28

1. 안녕하십니까? 귀하께서 도서관에 바란다를 통해 신청하신 사항

“열람실 책상 및 의자 노후문제와 한사람이 2개 좌석 점유행위”에 대해 아래와 같이 알려드립니다.

2. 우선, 도서관 열람실 개선 건의를 해주신 것에 감사의 말씀을 먼저 드립니다.

3. 서고쪽에 푹신한 의자와 단단한 책상이 부럽다고 하신점은 문헌정보관 책상과 의자를 말씀하신 사항이라면 점차 노후화된 책상과 의자들은 당장 교체는 어려우나 올해 내년 예산 확보에 최선을 다하여 점차 교체해 나가도록 하겠습니다.

4. 2개 좌석 점유에 대해서는 좌석발급기를 통한 한분이 두좌석을 점유하기는 어려우나 대리좌석 발급이나 빈좌석 임의 선점에 대해서는 수시로 열람실을 순찰하여 이용자분들의 불편이 없도록 최선을 다하겠습니다.

5. 성인열람실은 종이매체를 이용하는 열람실이지만 시대흐름이 인터넷 강의 등을 통한 공부가 널리 이용하고 있는 실정을 감안하여 키보드나 마우스를 이용하는 전자기기는 사용이 불가하지만 키보드 패드가 없는 태블릿이나 핸드폰은 허용하고 있는 실정입니다. 이점 이용하는데 불편 없기를 바랍니다.

6. 귀하의 질문에 만족스러운 답변이 되었기를 바라며, 답변 내용에 대한 추가 설명이 필요한 경우나 도서관을 이용하시면서 불편하신 사항이 있으시면 탐라도서관(728-8361~4)으로 연락주시면 성심껏 답변해 드리겠습니다. 감사합니다.

  • 인쇄
  • 맨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