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자주하는질문

대출중인 자료를 분실했을 경우에는 동일한 자료로 변상하셔야 합니다.

먼저 해당 자료실의 직원에게 전화나 메일로 알려주시고, 자세한 방법을 안내받으시기 바랍니다.

제주특별자치도에 주민등록이 되어있는 도민,

제주특별자치도 소재 직장인 및 학생, 제주특별자치도 거주 외국인이신 분들은 누구나 회원증을 발급받으실 수 있습니다.

홈페이지 회원가입을 하신 후 신분증과 사진 지참하시어 도서관에 방문하시면 각도서관 안내데스크에서 회원증 발급 절차를 받으실 수 있습니다.

단, 유아의 경우 보호자와 동반 방문하여 보호자 동의서명 후 대출회원으로 가입하셔야 합니다.

대출한 자료의 반납기한을 초과한 경우 다음날부터 연체일수만큼 대출 정지일을 부여합니다.

단, 대출 정지일이 지날 경우 대출이 가능합니다.

자료 연체 시 대출 정지일을 부여하지 않으나, 도서 대출은 정지되므로 유의해주시기 바랍니다.

회원증을 분실하였을 경우에는 회원증 재발급 신청을 하시면 재발급 받으실 수 있습니다.


 • 신분증 및 사진 지참, 도서관 방문하여 회원증 재발급
 • 유아는 보호자와 동반 방문, 보호자 동의서명 후 재발급
  

※ 기타 문의사항이 있으시면 064-710-8666,8655로 연락주시기 바랍니다.

공공도서관 홈페이지는 15개 공공도서관의 위치정보를 한 눈에 보실 수 있도록 지도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도서관소개 > 찾아오시는 길 에서 확인 가능합니다. 

이용자가 도서관 내에서 열람중이거나 파손 또는 제본 중인 경우,

또는 서고에 보관중인 자료입니다.

해당 자료실의 직원에게 말씀해 주시면 찾는 자료에 대한 도움을 받으실 수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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